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ybrid SLI

디지털기기 관련

by 일레시아 2008. 5. 10. 11:53

본문

기존에 AMD-ATI 에서 출시되었던 Hybrid Crossfire와 동일한 기술이지만, 조금은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다.

nVidia에서는 Hybrid SLI를 이용하여 메인보드 내장 그래픽과 PCI-E 그래픽을 합쳐 하나의 맥시멈 그래픽 파워를 내거나 메인보드 내장 그래픽만 사용하여 낮은 그래픽 파워를 내도록 선택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기술을 내보였다.

이를 통해, AMD-ATI와 동일한 기능을 좀더 향상되어 사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게 되었으며, 경쟁 업체의 내장 그래픽의 단순함을 탈피하여 다중으로 확장이 가능함을 보여주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즉, 일반적인 사무작업이나 인터넷 웹서핑등의 고사양의 그래픽 파워를 필요치 않는 작업중일때에는 내장 그래픽만으로 동작을 하고, 게임등 고사양의 그래픽 파워가 필요한 경우 내장 그래픽 과 동시에 동작하여 최고의 성능을 이끌어낸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에 용산 전자랜드 랜드시네마에서 있었던 세미나에 참석해본 결과, 많은 흥미로운 점을 발견했으나, 세미나 자체의 진행은 조금 내용에 비해 난이도가 떨어지지 않았나 싶었다. 그것은 딜러들을 위한 세미나였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세미나라는 타이틀에 맞도록 해주어야하는것이 아닐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일단, 이로써 Hybrid SLI가 그래픽 시작에서 우위를 점유한다는것에 약간의 도움이 될것이라 전망되는 바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