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지순례] 양지 - 은이 - 삼덕의길 - 미리내 순례코스 1

국내여행

by 일레시아 2011. 8. 2. 21:19

본문


운이 좋았던것일까, 출발 당일 비가 오지 않았다. 하지만, 꿋꿋한 하늘은 언제든지 비를 내리겠다는 위협을 하는듯 했다.

하지만, 출발은 순조롭지 않았다. 계획대로 라면 안양역 정류장에서 용인가는 버스를 탔었어야 하지만, 용인행 버스는 이미 없어진지 오래란다. (인터넷에 나온 버스 노선은 뭘까나....)

어찌되었던 제2 계획인 수원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타기위해 1호선 전철을 이용하여 수원역으로 이동하였다.

수원역에서 용인으로 가는 노선은 많았고 그중에서 양지로 가는 노선은 하나였다. 환승 하는것 보다 바로 가는것이 빠를것 같아서 양지로 바로가는 버스를 타게되었다. (수원역 북부정류장 D-용인터미널-양지성당 : 10번)

양지성당까지 가는길은 시내버스여서인지 이곳저곳을 둘러 다니느라 시간이 꽤 걸리는듯 했으나, 예상도바 빠르게 목적지까지 이동하게 되었다.

그래서 도착한 곳이, 수원교구 용인대리구좌성당인 양지성당이다.

[양지성당 입구]

[양지성당 전경]

[영내 왼쪽에 있는 성모마리아상]

[성당 입구에 있는 벽화?]

[용인대리구청]

월요일에다가 휴가기간이 겹쳐있어서 경내는 들어가 볼 수 없었다. (ㅠ.ㅠ)

참고로 대부분의 성지 들은 월요일은 모든 내부 행사(미사 포함)을 하지 않기에 되도록이면 월요일을 피해서 성지순례를 하는것이 좋을듯 싶다. 성지마다 틀릴 수 있겠지만, 대부분 화요일 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1시에 미사가 있다.

 

 

관련글 더보기